한국인이 좋아하는 버섯두부 된장찌개

Korean Mushroom Tofu Doenjang-Jjigae
 (Doenjang-Jjigae: Soybean Paste Stew)


아래 방법은 짧은 시간 내에 설탕이나 조미료 첨가하지 않고 맛있고 건강한 채식 된장찌개(2인분)를 하는 방법이다. 

구수하고 맛있다. 미니웤은 아주 작게 보이지만 2인 용으로 아주 좋다. 한국사람은 국이나 찌개의 국물을 전부 먹거나 아니면 국물이 어느 정도 짜야 맛있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이렇게 작은 용기에 요리를 하면 국물을 먹는 양이 한정되므로 염분 섭취가 줄어들고 음식도 남기지 않게 된다.

미니웍에 만든 국물이 적당한 찌개
  1. 두부 0.5를 적당한 크기로 썰고 간장 1ts로 간을 하여 따로 둔다. 버섯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둔다.
  2. 기본채소(양파 0.25, 애호박 0.5, 마늘 1톨, 청고추 0.5, 홍고추 0.5)를 1/2은 잘게 썰고 1/2은 굵게 썬다. 
  3. 잘게 썬 기본채소를 미니웍(직경 16cm, 600ml)에 기름을 두르고 볶는다. 중간에 된장 1.5 Ts를 넣고 볶는데 완전 물러지게 볶는다. 탈 것 같으면 기름을 넣지 말고 물을 옆에 준비했다가 조금씩 넣어준다. 
  4. 충분히 볶으면 양파, 애호박에서 단 맛이 우러나온다. 이 때에 굴게 썬 채소를 넣고 볶는데 가능한 물을 섞지 않아야 재료에 맛이 빨리 스며든다. 버섯을 넣고 국물소스가 어느 정도 스며들면 두부와 물을 넣으면 면서 잠시 끓여준다.
  5. 필요하면 고추가루 혹은 후추가루를 마지막에 넣을 수 있다.

찌개 재료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